GM ST.MARY’S EYE CLINIC
망막이란?
망막이란?
망막은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로 사진기의 필름과 같이 얇은 신경조직으로 안구의 뒤쪽내벽에 벽지처럼 붙어 있습니다. 빛이 각막과 수정체를 통해 망막에 상을 맞게 되며 시신경을 통해 뇌로 영상을 전기적 신호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색깔과 사물을 구별하고 시력을 나타내는 중심부분을 황반(중심와)이라고 부르며, 황반 이외의 망막은 주변부를 보고 어두운 곳에서 볼 때 주역할 을 합니다. 이런 망막검사나 망막질환은 대게 안과에서 놓치기 쉽고, 환자도 검사를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망막검사도 안과의 기본검사에 포함되므로 반드시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막검사 및 치료장비
01 광각안저촬영기 Optos
산동하지 않고 안저(눈의 안쪽)를 200°의 넓은 각도로 단 한번의 촬영으로 주변부 망막까지 넓게 검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망막 진단장비입니다. 산동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검사 및 수술이 바로 가능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망막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2 OCT
무산동 촬영과 OCT촬영이 동시에 가능하며, 검사시간 단축은 물론 한 차원 높은 단층촬영으로 안저/OCT이미지를 동시에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조기진단 및 황반변성 등의 검사와 진료가 가능합니다.
03 Spectralis HRA
플루오레신형광조영제를 정맥주사한 후에 장비를 사용하여 눈바닥을 연속적으로 촬영하면, 망막이나 맥랙막의 혈관을 순환하는 상황을 관찰함으로써 눈 바닥에 발생한 비정상적인 소견을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병변의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04 루메라 700
수술 시 사용하는 현미경으로, 세극 등을 내장하여 백내장이나 망막 수술을 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눈 속 구조를 명확하게 보여주어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05 Angio OCT
모든 안과질환, 특히 망막과 녹내장의 초기진단을 위한 필수 검사장비입니다. 녹내장의 조기진단을 통한 시신경 손상 검사, 녹내장의 진행여부 파악, 망막의 손상을 발견하고 정확히 진단할 수 있습니다.
06 Supra Scan |
07 알곤레이저 |
08 망막전위계 (LKC) |
09 비산동안저카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