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ST.MARY’S EYE CLINIC
망막 치료
- 01
-
항체주사치료
현대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라고 알려진 항체주사치료는 눈에 직접 약물을 주사하는 방식입니다. 병의 진행에 따라 약제를 바꿔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항체주사치료가 국내에 도입된 지 약 10년 정도 되었으며, 반복 주사하여도 큰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항체주사치료는 병의 호전 상태에 따라 반복횟수를 늘리기도 하고 잠시 중단하기도 합니다.
- 02
-
레이저치료
레이저광응고술이라고도 하며 시술 목적은 당뇨망막병증이 생긴 주변을 응고시켜 신생혈관이 더 이상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술은 3~4회 걸쳐 시행합니다. 레이저치료는 시력저하·눈부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항체주사치료와 레이저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 03
-
유리체절제술
항체주사치료, 레이저치료로도 망막 내 출혈이 생기거나 이미 병이 깊어졌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유리체절제술을 한다고 시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다른 치료로는 병의 진행을 막을 수 없기에 시행되는 마지막 치료방법입니다. 공막(눈 흰자)에 작은 구멍을 내고, 그 구멍을 통해 갖가지 도구들로 비정상적인 막, 출혈 등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 04
-
광역학치료
광역학치료는 레이저광응고술의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써 망막의 신생혈관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환자의 팔에 광감작물질을 정맥 주사합니다. 이 물질은 혈관을 타고 들어가다가 신생혈관에 결합하는데요. 이때 광감작물질에 반응하는 약한 레이저를 조사하면 신생혈관에 제거됩니다. 그래서 정상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출혈위험이 높은 신생혈관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망막검사 및 치료장비
망막질환, 예방이 최선의 치료
- 최근 시력의 변화나 당뇨 및 망막질환의 가족력이 있으신 분
- 눈에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안과에서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망막의 노화 방지를 위해 싱싱한 야채와 등 푸른 생선 등 충분한 영양관리가 중요합니다. (당근, 브로콜리, 계란노른자 등)
- 햇볕이 강한 날 외출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신 검사 및 치료장비와 수술 장비의 발달로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망막질환을 치료가 가능한 분야로 만들었습니다. 눈에 특별한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초기단계에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